목포대 해외봉사단 13일간 국제봉사활동
상태바
목포대 해외봉사단 13일간 국제봉사활동
  • 류용철
  • 승인 2024.01.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17일부터 30일까지 13일 동안 국립목포대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20명의 해외봉사단이 아동 및 장애인 대상 국제봉사활동을 위해 필리핀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국립목포대는 지난해 10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전성용)에서 실시한 대학 자체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해외 봉사활동을 재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국립목포대는 이전에도 사회복지학과, 건축학과, 교육학과 교수 및 학생 연합으로 필리핀 멜몬테산호세 지역을 방문하여 흙건축 기술 전수 및 아동 대상의 보육 지원한글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이 중단됐다.

이번 활동은 필리핀 마카티시에 소재한 아동보호시설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 기관은 비장애 아동뿐 아니라 장애아동 및 장애일반인 60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봉사단은 지난 2개월간 사전교육을 통해 해외봉사 단원으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해당 기관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힘써왔다.

국립목포대 학생봉사단은 현지에서 한국어교육 및 한국문화이해 심리정서지원(미술치료,푸드테라피) 뿐 아니라 대한민국과 필리핀의 문화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명절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들이 거주하는 건물이 안전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후된 담장도 보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