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호텔 브랜드 ‘하얏트’ 목포에 들어선다
상태바
세계적 호텔 브랜드 ‘하얏트’ 목포에 들어선다
  • 김영준
  • 승인 2024.02.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하얏트 호텔 그룹 간 관광호텔 유치 협약 가져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지난달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글로벌 체인을 갖춘 호텔 브랜드 하얏트와 시행사인 파스와 함께 체류형 관광도시 건설을 위한 관광호텔 유치 협약식을 진행했다.

호텔 건립 시행사인 파스와 하얏트 호텔 그룹에 따르면 170여 객실, 4성급 호텔인 하얏트 플레이스 목포(호남동 67번지 일원) 유치가 확정되어 202712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건립되는 하얏트 호텔은 각종 세미나, 결혼식 등이 가능한 대형 컨벤션과 수영장, 휘트니스, 뷔페식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 최고 수준의 부대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목포시의 관광호텔은 3성급 호텔 3개소, 1성급 2개소 총 390여실로 4성급 이상의 고급 숙박시설이 전무하여 인근 여수, 순천 등에 비하면 숙박업소의 질이나 양적인 면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적인 지명도를 갖춘 하얏트가 목포에 들어서게 되면 국제적인 체류형 해양관광도시를 꿈꾸는 목포시에도 한층 더 탄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홍률 시장이 하얏트 호텔 유치에 많은 공을 들인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하얏트 호텔 건립은 서울, 부산, 인천, 제주에 이어 국내 지역에서는 다섯 번째이자 하얏트 브랜드로써는 여섯 번째로 진행된다. 건립이 완료되면 목포시의 주요한 관광자원으로써 랜드마크의 역할을 하게 하여 낙후된 원도심에 생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관광사업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