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풍향계]최일곤 예비후보, 목포지역위 혁신안 발표
상태바
[정치풍향계]최일곤 예비후보, 목포지역위 혁신안 발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2.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최일곤 예비후보는 지난 1일 “그동안 더불어민주당 목포 지역위원회는 소속 당원 간 협의체라는 본연의 목적을 상실한 채 현역 의원의 시도의원 줄 세우기 수단이자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했다는 비판에 직면해 있다”며 지역정치 개혁 7대 실천공약을 제시했다.

지역정치 개혁 7대 실천공약으로 △지역위원장의 시·도의원 줄세우기 근절 △단절된 당정협의 복원 △지역민원 청취를 위한 가칭 ‘목포 시민의 날’ 개최 △상무위원회 정례화를 통한 민주적 지역위원회 운영 △동협의회 역할의 확대 및 활성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실시 △‘반성과 혁신위원회’ 설치 등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7가지 혁신안의 핵심은 지역위원장의 지역위원회를 시민과 당원의 지역위원회로 쇄신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유권자들의 정치적 효능감을 높이고 민주당의 지역 내에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최 예비후보는 “다년 간의 국회 활동을 통해 각 지역위원회를 운영해 본 경험이 있다”며 “지역위원회가 얼마나 민주적이고 유능한지에 따라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는 정도가 다 달랐다. 국회의원이 되면 우선 지역위원장으로서 지역위원회 체질을 개선해 더 나은 목포를 만드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