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유학생 유치 관련 언론보도 반박
상태바
세한대 유학생 유치 관련 언론보도 반박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2.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최근 세한대학교의 유학생 유치 및 국제교류와 관련하여 한겨레신문의 왜곡된 보도내용에 대하여 학교 측은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사실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향후 사실과 다른 내용을 확산시켜 정상적인 학교운영을 방해하거나 특정인을 음해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엄중한 법적 대응을 통하여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언론보도의 주요 내용은 대학과 인력업체가 짜고 외국인 불법 입학, 전복양식장 강제노동(2.9) 동티모르 유학생 불법 입학 취업 사기(2.13) 동티모르 유학생 취업사기에 교수들 두 눈을 의심 세한대의 수상한 유학생 장사(2.14) 입니다. 이러한 내용의 발단은 동티모르 유학생 유치 업체 00드 대표가 학생등록금을 약정한 대로 납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일이며, 소위 전복양식장 강제노동 역시 사실과 다르며, 이는 유학생 유치 업체인 00드에서 선납한 학생등록금을 받기 위하여 해당 유학생과 개별적인 약정을 통하여 실시한 것으로, 학교 측에서는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나 학생들에 대한 불이익 처분을 한 사실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한 학생 29명 전원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학교에서는 당초의 계약을 이행하지 않고, 허위 사실을 제보한 00드 대표 김00과 강00에 대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위 세한대의 수상한 유학생 장사라는 제목의 왜곡된 언론 보도내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언론보도에 나오는 ㄷ유학원은 세한대학교와 유학생 유치 및 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이 체결된 별개의 민간 유학원입니다. 가족 소유의 ㄷ유학원을 통하여 공금횡령 의혹이 있다는 보도는 사실관계를 전혀 확인하지 않고 추측하여 보도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ㄷ유학원을 통하여 공금을 횡령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며, 유학생들의 등록금 고지 및 납부 상황은 학교의 적합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왜곡된 보도에 편승하여 대학 내에서 현 총장을 반대하는 극히 일부 교수들의 악의적이고 반복적인 허위 제보와 언론 인터뷰가 마치 대학을 부도덕한 집단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됨으로써 대학의 학생모집과 대학 이미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지역소멸과 지방대학의 위기 상황에서 국가 정책방향에 따라 적극적으로 유학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자 하는 학교의 노력을 저해하는 사안으로 학교측은 향후 이러한 행태에 대하여도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세한대학교는 향후 유학생 유치 및 등록과정은 물론 모든 학생수업 및 학사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