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비회기에도 지역현안 챙긴다
상태바
목포시의회, 비회기에도 지역현안 챙긴다
  • 김영준
  • 승인 2024.03.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도시건설위, 시내버스·나전칠기 현안 업무보고

[목포시민신문]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용식)는 지난 26일 비회기 중임에도 불구하고 주민청구조례 수리각하 여부 심의와 목포시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시정 현안을 두고 집행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으며 일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날 상임위 회의실에서는 주민청구조례(목포시 공영버스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수리각하 심의에 이어 도시문화재과 소관의 ‘(가칭)나전칠기 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 결과와 대중교통과 소관의 시내버스 운송사업 인수인계 계약관련 내용의 업무보고가 진행됐다.

목포시민 최대의 화두라고 할 수 있는 사안으로 업무보고를 받는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집행부의 보고를 경청하는 한편, 미진한 부분은 사유를 물으며 엄중히 질타하고 격려하면서 시민이 납득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나전칠기 박물관은 시민의 여론이 나누어져 있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고, 버스 노선권 인수는 막대한 규모의 혈세 투입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의 뜻이 철저하게 반영되어야 한다고 단단히 강조했다.

박용식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발령받은 과장님들이 수고스럽겠지만 조금더 고생해달라라며 격려하면서 의회와 시민사회와 소통이 더없이 중요한 시기이니 꼭 명심해주길 바란다라고 시정 추진에 시민의 뜻을 많이 담을 수 있기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시민의 안전과 복지에 직결되는 사안을 다루는 도시건설위원회는 위원장 박용식, 부위원장 최환석과 이형완조성오이동수박용준박유정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