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주)한길씨앤씨 세한대 유학생 나눔 봉사 눈길
상태바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주)한길씨앤씨 세한대 유학생 나눔 봉사 눈길
  • 류용철
  • 승인 2024.03.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한대 동티모르 유학생에 쌀 등 생필품 식재료 기부 한국생활 격려

[목포시민신문] 지난 4일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정두배센터장)()한길씨엔씨(박용호대표이사)는 유학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한대학교 동티모르 유학생을 위해 쌀, 김치, 컵라면 등을 기부하여 유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에 적극 격려하였다.

지난해 학업을 위해 동티모르에서 유학을 온 학생들은 환경, 언어문제 등으로 한국생활 적응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본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한길씨엔씨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티모르 유학생을 대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 끝에 식재료 기부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고 협약을 통해 외국인의 한국생활 적응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적응에 돕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나눔 봉사활동에 참석한 정두배 영암군외국인주민지원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유학생들이 한국생활에 적응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 외국인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해 외국인 복지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는 말을 전했고 박용호 ()한길씨엔씨대표이사는 이번 기부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되어 영광이고 영암군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석할 예정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한길씨엔씨는 조경시설물 제조설치 전문회사로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면서 최적의 편의공간을 만들기 위해 조경시설물에 대한 기획·디자인·설계·시공까지 자연친화적 소재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