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국정원 철저한 국정조사 촉구’ 결의안 채택
상태바
시의회 ‘국정원 철저한 국정조사 촉구’ 결의안 채택
  • 최지우
  • 승인 2013.07.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미화 시의원, 진실을 규명과 반국가적 범죄행위 발본색원 주장

[목포 시민신문] 목포시의회가 1일 국가정보원(국정원)의 선거개입과 축소 수사의혹 등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국정조사에서 철저하게 밝힐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목포시의회는 이 날 제308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열고 민주당 서미화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정원의 국기문란·헌정파괴에 대한 여야의 철저한 국정조사'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국정원의 대선개입 정치공작은 후진적 정치토양을 가진 권위주의시대에서나 들어봄직한 폭거이며,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헌정질서를 뿌리째 뒤흔든 반국가적 범죄행위"라고 단정했다.

시의회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 정치경찰로 연결되는 검은 유착관계를 제대로 수사해 한점 의혹없이 국민 앞에 진상을 밝혀야 한다"면서 "여야는 이번 국정조사를 통해 2012년 대통령 선거개입 의혹, 축소수사 의혹 등 제반사항들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이번 국정조사에서도 꼬리 자르기, 물타기 등을 통해 국민의 열망을 담은 국정조사를 방해한다면 여당과 박근혜 정부 또한 반국가적 범죄행위의 공범자임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서 의원은 "여야는 이명박 정부의 헌정파괴 범죄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남재준 국정원장의 즉각적인 사퇴와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와 책임을 반듯이 요구해야 한다"면서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목포시민과 시의회는 국민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