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 1200억원 규모 ‘수산식품 수출단지’ 건립
상태바
목포에 1200억원 규모 ‘수산식품 수출단지’ 건립
  • 류정식
  • 승인 2024.03.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민생토론회 '미래산업과 문화로 힘차게 도약하는 전남’

[목포시민신문] 해양수산부가 전라남도 목포에 1200억 규모 수산식품 수출단지를 건립하고 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김산업진흥구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14일 전남도청에서 개최한 국민과 함께 하는 민생 토론회: 미래산업과 문화로 힘차게 도약하는 전남에서 이같이 밝혔다. 해수부는 고품질의 김을 생산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목포에 1200억원 규모의 수산식품 수출단지를 내년에 완공한다. 이와 함게 김 거래소 운영, 스마트가공설비 개발과 보급도 함께 추진한다.

해수부는 관련 지자체와 협력해 김 종자 생산기반을 강화하고자 기후변화에 강한 김 종자 개발과 민간기술 이전을 지원한다. 김 종자 불법 유통 근절도 추진한다. 안정적인 생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김 산업 진흥구역을 전남 신안, 해남과 충남 서천 등 총 3개 지역에 지정했다.

해수부는 지난해 9월 제1차 김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1차 기본계획은 품질이 우수한 한국 김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2027년까지 김 수출금액 10억 달러 달성을 목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고품질 원료 공급, 고부가가치 창출, 미래지속 성장형 산업, 국제적 수요 창출 전략과 12개 세부 추진과제를 구성해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