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서점 이주의 책]흙에 발 담그면 나도 나무가 될까
상태바
[독립서점 이주의 책]흙에 발 담그면 나도 나무가 될까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3.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에 발 담그면 나도 나무가 될까

저자 정경하

출판 여름의서재 | 2024.3.25.

[목포시민신문] 마음속 어딘가에 있던 초록세포가 위기의 순간, 나를 숲으로 데려다주었다

숲의 향기, 숲의 빛깔, 숲의 촉감, 숲의 소리에 위로받았다는 사람들이 많다. 식물세밀화가 정경하도 그런 사람들 가운데 하나다. 그녀가 때로는 고요하고 때로는 웅성대는 숲의 사계절을 글과 그림으로 담았다. 작가는 숲의 사계절을 거듭 겪으면서 건강을 잃은 열심은 오래가지 못하고 목적 없는 열심또한 헛일임을 깨달았다. 또한 쓰러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으며 살아가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번아웃으로 잠시멈춤 후, 숲길을 천천히 걷다 보니 숲의 생명들을 온전히, 더 세밀하게 바라보게 되었다. 마음속 어딘가에 씨앗처럼 자리했던 초록 세포가 위기의 순간, 초록의 숲으로 데려다준 것이다. 식물의 초록빛은 식물만 키워낸 것이 아니라 시들었던 마음도 싱그럽게 되살아나게 해주었다.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펼쳐지는 숲속 풍경들은 오늘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것들이다. 연못에 흩뿌려진 그림 같은 풍경들부터 계절에 앞서 산속에 몰래 찾아온 귀한 꽃들과 나무를 들여다보고 기록해 세밀화로 그렸다. 너무 흔해 지나쳤던 개나리, 진달래, 느티나무뿐만 아니라 머위꽃, 음나무 잎, 신나무 잎, 닭의장풀, 댓잎현호색처럼 우리 주변에 있지만 미처 몰랐던 들풀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그들이 자기만의 생()을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무엇이 행복인지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겨울, , 여름, 가을 4장으로 이뤄진 이 책에는 계절마다 우리를 따뜻하게 품어주는 숲과 들풀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선물 풀어보듯 설레는 마음으로 마주하는 숲의 하루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독립공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