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양대, 인천대와 통합 포기… 현행법상 불가능
상태바
목포해양대, 인천대와 통합 포기… 현행법상 불가능
  • 류용철
  • 승인 2024.03.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원희 총장 "재임동안 인천대 통합 언급 없을 것"

[목포시민신문] 지난 19일 목포해양대학교는 지난 2월 14일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안)으로 선정된 '인천대 통합(안)'을 정밀 검증한 결과,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목포해양대학교 대학본부는 지난달 14일부터 3월 18일까지 약 5주간 '인천대 통합(안)'에 대해 정밀 검증 과정을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

목포해양대는 그동안 인천대학교에 통합 의사 및 통합추진 의향을 공식 질의한데 이어 목포해양대학교와 국립대학 법인 인천대학교의 통합안 관련 법률 자문 등을 의뢰했다.

이에 인천대학교는 "현재 여건에서는 목포해양대학교와 통합논의를 진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는 공문을 보냈다.

또 법무법인 검토에서도 "국립대학교인 목포해양대학교와 국립대학 법인인 인천대학교의 통합은 현행법상에서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는 법률 자문서를 받았다고 목포해양대는 밝혔다.

한원희 총장은 “‘인천대 통합(안)은 정부의 정책 기조 및 지역사회의 지역 상생 요구와 배치되는 내용이지만 대학 구성원의 의견을 존중해 충분한 검토를 수행했으나 현 체제에서는 추진할 수 없음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이 총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다시 인천대 통합(안)에 대해 언급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정부 정책 기조를 근간으로 지자체, 광역단체,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해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국립대학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