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단신] 무안군 ‘생명사랑약국’ 확대 운영
상태바
[군정단신] 무안군 ‘생명사랑약국’ 확대 운영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4.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은 지난 21일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해 약국 5곳을 생명사랑약국으로 추가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추가된 곳은 무안읍 나래약국, 남악오룡신도시 다나약국·바디엔약국·바른약국·오룡약국으로 현재 총 20개소가 생명사랑약국으로 지정되어 있다.

생명사랑약국은 주민 접근성이 높은 근처 약국의 약사들을 자살예방 생명사랑지킴이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약사들은 의약품 복약지도 시 정신건강·자살위험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자살고위험군 발굴·등록관리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자살예방 인식개선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로 전화하면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다.

 

무안군, 비만 예방 캠페인 실시

무안군은 지난 21일 초당대학교에서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청년 1인 가구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34일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일상에서 가볍게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라는 주제로 보건복지부와 전국 지자체가 합동으로 비만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군은 청년 1인 가구가 많은 대학가를 찾아 식이조절 영양상담, 나트륨 및 당류 섭취 줄이기 등 올바른 식생활 실천 안내, 맞춤형 운동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이동 금연클리닉, 절주를 위한 음주 가상 체험도 운영하여 생활 습관 개선의 중요성도 홍보했다.

 

신안 16일 전국 새우란 축제 개막

신안군은 우리나라 자생란인 새우란을 주제로 하는 ‘2024 전국 새우란 축제416~21일까지 1004섬분재정원(압해읍)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우란()은 뿌리의 마디 모양이 새우처럼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강인한 생명력으로 겨울철 눈보라를 이겨내고 한 송이 꽃을 피우며 봄의 서막을 알리는 애란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우리나라 자생란의 일종이다.

올해 축제에선 국내외 새우란 품종 전시관 운영과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10년 이상 배양해 재배한 여러 종류의 새우란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사군자(,,,)테마 축제를 추진하는 4개 시군(광양시, 신안군, 담양군, 함평군)이 운영하는 사군자 테마관도 운영한다. 특별전으로 국립생태원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기후 온난화로 사라지고 있는 멸종위기 식물에 대한 보존과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소로 꾸밀 예정이다.

 

신안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전남 신안경찰서(서장 이을신)는 지난 28일 대회의실에서 안보자문협의회(회장 이충광) 회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및 신규회원 위촉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민을 돕기 위해 신안 지역 기업 CEO, 기업임직원, 언론계, 교육계, 자영업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인사 12명이 새롭게 위촉해 북한 이탈 주민에 대한 정착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신규 회원 12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신안군 내 도움이 필요한 탈북민에 대한 도움을 주자는 회원들의 의지를 확인하고 서로 단합하는 계기가 됐다.

이을신 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속해서 탈북민들의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어려움을 겪는 신안 관내 탈북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