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보건소 신청사 이전…체력단련실 등 갖춰
상태바
무안군보건소 신청사 이전…체력단련실 등 갖춰
  • 류용철
  • 승인 2024.04.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7억원 투입 무안읍 구 5일시장 터에 준공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은 지역 보건의 중심 거점이 될 보건소가 무안읍 구 무안5일시장 터에 신청사를 마련해 최근 이전을 완료했다.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새로운 생활공간이 될 보건소 신청사는 아파트 단지와 상가들이 밀집한 곳에 위치해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신청사는 총사업비 277여억 원을 투입해 202110월 착공, 지난 3월 준공했다. 연면적 11155, 지하 2,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165대의 주차공간이 있다.

또 건강증진에 필요한 체력단련실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실, 영양 실습실, 재활운동실이 보건소 2층에 마련됐다.

체력단련실은 러닝머신 등 20여 종의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 장비를 갖추었으며, 오전 930분부터 17시까지 무안군민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청사보다 5배가 넘는 규모의 신청사에는 다양한 건강관리 시설과 주민편의 시설을 추가해 단순한 진료 기능을 넘어 지역민들이 교류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는 5월 개소하는 무안군 복합문화센터와 함께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도농균형발전의 핵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999년 무안군청 청사 내에 신축한 무안군보건소는 시간이 지나면서 공간이 협소하고,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지적되면서 이전 필요성이 제기됐다.

김산 군수는 보건소 신청사 이전을 계기로 주민 밀착형 건강증진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따뜻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