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독서인문교육 '나도작가' 올해도 운영한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독서인문교육 '나도작가' 올해도 운영한다
  • 류용철
  • 승인 2024.04.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인문학적 소양·통합적 쓰기 능력↑

[목포시민신문] 전남교육청이 지난해 첫 선을 보여 교육가족의 호응을 얻었던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나도작가 프로젝트'를 올해도 운영한다.

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나도작가 프로젝트'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책 읽기·토론·서평 쓰기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발간하는 프로그램이다. 생각을 글로 피우는 전남교육청의 독서인문교육 핵심 정책 중 하나로, 올해는 50개교를 선정해 운영한다.

학생들이 단순히 책을 읽는 독자적 관점을 넘어 책 주제 선정부터 작문·출간까지 일련의 과정을 함께하는 장기 프로젝트다.

이번 '나도작가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의 글 작품은 오는 12월 동서부권 두 차례에 걸쳐 '학생, 한 권의 책이 되다'를 주제로 한 출판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이날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나도 작가 프로젝트' 운영의 시작을 알리는 운영교사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지난해 진행한 '나도작가 프로젝트' 운영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올해 더욱 내실있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올해로 두 번째 이어지는 '나도작가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통합적 쓰기 능력을 한 차원 높게 키우는 의미 있는 독서인문교육"이라며 "학생들이 일 년 동안 열심히 책 쓰기 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전남교육 가족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