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삼호중공업 이 쏜다 ! 10억 통 큰 문화기부
상태바
현대삼호중공업 이 쏜다 ! 10억 통 큰 문화기부
  • 최지우
  • 승인 2014.01.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총 10편 지역 유치 후원

▲ 현대 삼호중공업 전경

- 2008년 이래 2만 5000여석, 10억 원 상당 공연 후원
- 목포시와 협력해 중소도시에서 구경하기 힘든 대형 공연 유치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하경진)이 2013년 역대 최대인 총 10개의 공연을 후원하며 목포 지역에 공연문화의 르네상스가 열리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해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비롯, 패티김 콘서트, 뮤지컬 셜록홈즈, 연극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발레 지젤, 그리고 바니윤 마술쇼와 콘서트 에어 서플라이, 이루마 힐링 콘서트 등 총 10개 작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총 4600여 좌석, 2억 원 상당의 공연 입장권을 구입했으며, 이 중 3200여 좌석은 회사의 임직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1400여 좌석은 지역의 여러 복지시설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도 수준 높은 공연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2008년 이래 현재까지 중소도시에서 유치하기 힘든 해외 유수 공연단을 초청한 몬테크리스토 백작,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피터팬 등 총 45개 작품을 후원하고 있다.
총 2만 5000여 좌석의 입장권을 구입했으면 금액으로 10억 원 상당이다.

전남 서남권은 광주 등 광역시와 달리 인구가 적어 대형 공연을 유치하는데 수익성을 맞출만한 관객을 모으기 힘들어 공연문화가 확산되는 데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
작은 공연은 어느 정도 수익성을 맞출 수 있었지만 대형 공연은 엄두도 못 낼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1만 2000여 명이 근무하는 현대삼호중공업이 목포시와 협력해 30~60%에 이르는 입장권을 구입해 공연 유치가 가능하도록 도움으로써 지역의 공연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올해도 좋은 작품을 엄선해 예향 목포에서 다양하고 격조있는 공연들을 선보이기 위해 적극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우리회사를 통해 훌륭한 공연들이 지역민들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행복을 주고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