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사이클꿈나무 육성방안 설명회열려
상태바
'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사이클꿈나무 육성방안 설명회열려
  • 최지우
  • 승인 2014.01.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창조교육 지향, 새로운 학교문화 교육환경 제공해야

▲ 지난 28일 영암미암중학교에서 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 류정식이사장이 설명회에서 발표하고있다.

[목포시민신문=영암/최지우기자]'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 류정식 이사장이 지난 28일 ‘미암중 사이클 꿈나무 육성방안’ 설명회를 열었다.

참석한 인사는 영암 교육장 장동연, 미암중교장 고광진, 영암체육회 상임부회장 김영환, 세한대학교 박종욱교수, 미암발전위원장 윤주환, 등이 참석하여 농촌 지역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공교육 정상화 모델 정립 필요성과 지역적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공감대를 실현코자 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주관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장동연 교육장은 “지역 간 계층 간 갈등 해소, 농촌지역 학교 활성화에 긴밀한 협의를 하자고” 제안했으며, 그에 다른 해결책은 선수확보, 지도자수급, 제정확보가 필요하다고 했다. 고광진 미암중교장은 “농촌 현실을 감안하여 행복교육이 지속적으로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전남녹색자전거문화센터’ 류정식 이사장은 “지역 현실을 감안하여 창조교육을 지향하자” “교육주체의 만족도를 제고할 새로운 학교문화의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폐교위기에 처한 미암중에 사이클 부를 창단하여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므로 써, 지역 활성화와 농촌 학생들의 자기계발 기회가 제공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