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중소기업의 브랜드 개발 및 지식재산권리화지원 착수 본격화
상태바
전라남도 중소기업의 브랜드 개발 및 지식재산권리화지원 착수 본격화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4.07.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김호남) 전남지식재산센터는 ‘2014년 브랜드가치제고사업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을 수행할 전문용역기관을 심의?선정이후 지원기업과 수행사간에 계약을 진행하고, 전라남도에 소재한 중소기업들의 브랜드 신규개발.리뉴얼개발.브랜드 디자인융합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브랜드가치제고사업은 전라남도와 특허청의 5:5 매칭 지원으로 전남지역의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에 대한 내외부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시장분석, 제품분석 등을 통해 상표출원및 등록이 가능한 컨셉 도출을 통한 독자적인 브랜드 네이밍 단계부터 브랜드 전략제시, 브랜드 기본 매뉴얼 디자인 제작, 응용 브랜드 매뉴얼,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브랜드 개발및 권리화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남지식재산센터는 2010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좋은영농조합법인,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주)크레펀,강산영농조합법인,(주)청수식품,(주)한성스틸,(주)완도물산,(주)자연과미래,해남자연영농조합법인등 9개사를 지원 한다. 해당 기업들은 IP 스타기업 및 IP 스케일업 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브랜드 개발 관련 사업을 지원받는다.

전라남도 창조과학과 장헌범 과장은  “중소기업 대상으로 시행하는 브랜드 가치제고사업을 통해 지역의 대표적 파워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전라남도 소재 기업의 영업이익증대 및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전남지식재산센터는 연중 수시사업으로 국내상표출원 비용지원사업(온라인수시신청),해외상표출원비용지원사업을 비롯해, 디자인출원 비용지원사업, 특허기술 디자인맵 작성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맞춤형 브랜드 경영전략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사업신청및상담관련자세한사항은전남지식재산센터홈페이지(www.ripc.org/jeonnam)또는전화(061-242-8587)로 문의하면 해당사업 분야별전문컨설턴트에게 상세한 특허, 브랜드, 디자인, 지식재산권 전반 사업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