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목포시의회 개원 첫 정례회
상태바
10대 목포시의회 개원 첫 정례회
  • 최지우
  • 승인 2014.09.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간 일정 행정사무감사, 11명 시의원 시정질문 질의

제10대 목포시의회(의장 조성오)는 제316회 2014년도 제1차 정례회를 오는 30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들어갔다. 12일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3년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 심사, 일반 부의안건 심사와 함께 사업추진 현장방문 등의 활동이 이루어지며 16일에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주창선)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 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을 종합 심사한다.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기획복지위원회(위원장 최홍림), 관광경제위원회(위원장 조요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영수)는 집행부의 시정 전반에 대한 사업추진 과정과 예산집행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감사가 진행된다.

이어 26일과 29일에는 목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을 출석하여 의원들의 시정 질문이 이어질 예정이다. 고승남, 조요한, 최홍림, 임태성, 김휴환, 강찬배 등 11명이 시정 전반에 걸쳐 시정질문을 펼친다.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은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에 대해 재점검하여 시정하고 개선할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히 지적함으로써 견제와 균형을 통해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증진을 위하는데 목적이 있다.

조성오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회기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 등 비중 있게 진행되므로 각별한 관심과 열정을 갖고 회기에 임할 것을 부탁”드리며,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하되, 의원과 공무원이 함께 연구하고 진단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올바른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