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동차 튜닝부품 업체 100여개 유치 목표
상태바
전남도, 자동차 튜닝부품 업체 100여개 유치 목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4.10.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국내외 자동차 튜닝부품 업체 100여개를 유치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29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자동차부품연구원과 튜닝산업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영암 삼호읍 삼포지구의 F1 경주장 주변 부지 99만여㎡를 활용해 '삼포 자동차 튜닝밸리' 조성 방안을 발표하고 국내외 자동차 튜닝부품 업체 100여개를 유치하기로 했다.

도는 F1 경주장과 연계해 자동차 부품 기술개발 기능이 집적화된 독일, 영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사례를 참고해 튜닝 및 고성능 차부품 업체들의 입주를 유인하기 위한 인프라를 우선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입주기업에 제공되는 주요 인프라는 ▲ F1 경주장의 테스트 베드 제공 ▲ 고성능 자동차 핵심기술 연구개발센터 건립 ▲ 튜닝기업 지원동 및 장비고 건립 ▲ 시험·평가, 인증장비 29종 구축 ▲ 시험·평가법 15종 개발 및 연구개발(R&D) 5개 과제 수행 등이다. 전남도는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예산 1천770억원 가운데 올해까지 72억원을 확보했고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168억원이 반영됐다.

전남도는 투닝부품 업체 유치를 위해 자동차부품연구원과 공동으로 전담팀을 상시로 가동하고 정순남 목포대 교수를 비롯한 학계, 업계, 연구기관 등 15명이 참여하는 자문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낙연 전남지사는 "국내에서 튜닝산업은 아직까지 틈새 영역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전남도가 선점할 수 있고, 이 산업이 '수작업'이 동반되는 중소기업형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고부가가치 청년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