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화재단 제4회 문화의날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문화재단 제4회 문화의날 행사 개최
  • 최지우
  • 승인 2014.10.1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은 문화의 달, 문화로 함께 웃습니다'

목포문화재단(김영현 이사장)은 문화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문화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고 문화발전에 뜻을 모으기 위해 제정한 문화의 날을 맞아 『2014년도 문화의 날 기념식 및 문화예술인 화합한마당』을 오는 17일 오후4시, 목포오거리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2014 문화의 날 기념식」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문화로 함께 웃습니다. 기치아래 찬란한 문화유산과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문화가 시민 생활 속에 녹아 문화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온 시민이 함께 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과 더불어 목포문화예술인 화합한마당에서는 목포문화상시상식과 제3호 목포작가전 도록 출판기념 축하공연을 펼친다. 목포문화상 시상은 문화예술화합부문과 문화예술후원부문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분에게 수상하는 것이다. 또한 제3호 목포작가전 도록에는 한국화, 서양화, 서예, 공예, 사진 등 목포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 180여점의 작품이 수록되었다.

 이날 행사는 극단 갯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목포시립무용단의 무용퍼포먼스와, 성악가 김철웅 시립합창단 지휘자의 축하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목포문화상은 지난 9월말 문화상 공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문화예술화합부문 목포신안예총 임점호회장, 문화예술후원부문 신안비치호텔 우승하사장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목포문화재단은 시립도서관, 어린이도서관 운영과 목포시문화예술진흥기금, 꿈의오케스트라, 가족오케스트라, 꿈다락토요문화학교,  등 다채로운 사업으로 문화예술진흥과 발전을 위해 힘쓰며 그에 따른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