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요한 목포시 의원" 최우수 의원 선정
상태바
'조요한 목포시 의원" 최우수 의원 선정
  • 최지우 기자
  • 승인 2014.12.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정보硏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의정활동'

  조요한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인 조요한 의원(삼향·옥암·부주동)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선정한 ‘2014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의정활동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조 위원장이 수 개월에 걸친 심사에서 선정된 이유로 관광경제위원회 소관 업무인 환경 분야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를 들 수 있다.

시의원으로서 첫 시정질문에서 당시 목포시의 난제였던 ‘화장장 이전’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던 그는 지금까지도 지역간의 갈등해소와 이전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화장장 이전이 드디어 몇 개월 앞의 현실로 다가왔다.

조 위원장은 “쓰레기 관련 문제로 집회가 있을 때마다 주민의 편에서 입장을 대변하며, 필요하다면 중앙정부까지 찾아다니는 대담함으로 목포시를 설득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3년 전 법적 근거를 마련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피해보상이 돌아가도록 했다”고 말했다.

조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머리를 맞대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지난 10~11월 2개월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과 친환경적인 정책에 대한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 및 기여도 등에 대해 공공기관, 환경단체, 환경전문가 등 35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종합적인 가치평가 심사를 진행해 최우수 광역의원 6명과 최우수 기초의원 10명을 선정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