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해상케이블카 예산 10억 삭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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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의회, 해상케이블카 예산 10억 삭감
  • 김인서
  • 승인 2015.12.23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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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반 시민단체 찬-반 성명서 논란

반대추진위 무리한 추진 혈세 낭비 우려 셩명서
찬성추진위 기자회견 추진지연 우려 책임물을 것


 
 
목포시의회가 내년도 해상케이블카 사업비 10억원을 삭감한 것과 관련해 찬-반 시민사회단체가 전혀 다른 찬-반 성명서를 발표해 지역사회 논란이 되고 있다.
목포시의회 예결위원회(위원장 최석호)는 지난 14일 목포해상케이블카사업을 위한 예산 10억2천만원에서 행정절차를 무시하고 상정된 고하도 부지매입 예산안 10억 원을 삭감하기로 결정, 본희의에 상정 통과시켰다.

예결위는 시가 고하도 개발 종합개발 용역을 발주하는 상황에서 고하도에 위치할 해상케이블카 정류장 부지 매입 예산을 함께 상정하는 것은 원활한 사업추진에 걸림돌이 될 수 있어 고하도 부지 매입비 전액을 삭감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목포환경련을 중심으로 꾸려진 목포해상케이블카저지범시민대책위(이하 대책위원회)는 “예산삭감 결정을 크게 환영하며, 의원들의 현명한 판단에 감사하다”고 성명서를 지난 15일 발표했다.
이와함께 대책위원회는 성명서에서 “목포 해상케이블카 사업은 ‘제2의 대양산단과 같은 문제가 빚어질 우려가 있다”면서 “예산 삭감은 당연한 결과이다. 이번 예결위원회의 예산삭감 결정을 크게 환영하며 의원들의 현명한 판단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또 대책위원회는 “목포시를 재정파탄의 나락으로 빠뜨리고 있는 대양산단을 반면교사 삼아 똑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해상케이블카 사업이 백지화 될 때까지 반대운동을 할 것이다”며 사업 반대의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이와 반대로 해상케이블카 추진을 찬성하기 위해 결성된 목포해상케이블카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지난 16일 목포시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 예산 삭감에 대하여 비난을 표한다는 기자회견을 통해 “예결위원회가 해상케이블카 주차장 부지 매입비 10억원을 삭감한 이유에 대하여 분명히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목포시의회가 해상케이블카 예산을 삭감하면서 사업 추진에 악영향을 우려해 추진위원회는 긴급하게 기자회견을 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추진위원회에서는 “그동안 원도심 등 목포 전 지역을 순회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서명을 받은 결과 목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상케이블카 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대다수의 시민들이 힘주어 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여수해상케이블카가 1년동안 216만명의 탑승객을 통해 엄청난 관광수입으로 돌아오고 있다. 목포시에 많은 보탬이 되고 민생을 살릴 수 있는 사업을 예결위원회 몇몇 위원들이 유달산 주차장 부지 매입비용을 먼저 예산에 반영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예산을 삭감한 것은 전형적인 시정 발목잡기다. 예결위원회의 해상케이블카 예산 삭감 행위는 케이블카 설치를 학수고대하는 절대다수 서민과 자영업자들의 민생고를 외면하는 것이다”고 반발을 하며 금번 결정에 대하여 부당함을 표했다.
또 추진위원회에서는 “예산 삭감을 주장한 예결위원회 위원들은 케이블카 설치를 찬성하는 시민들에게 사죄할 것과 신속히 대안을 강구해 줄 것”에 대하여 촉구했다.


김인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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