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권역별 영농회총회 및 화합한마당 개최
상태바
목포농협 권역별 영농회총회 및 화합한마당 개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6.03.2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농협( 박정수조합장 )은 2016년 영농회총회을 기념으로 한해동안 농사일로 수고하신 농업인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목포농협1년 성과를 조합원님께 보답하고자 기념행사를 올해는 예년과 색다르게 목포에 있는 예식장 4곳을 정하여 지역별로 39개영농회를 6개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지역조합원님 상호간 인사와 정담도 나눌수 있도록 즐거운 장을 만들어 주었고 흥겹고 다양한 공연으로 문화의 장을 3월8일~3월18일까지 성대하게 실시 하였다.

박정수 조합장은 영농회총회 기념을 위해 1800여명 전조합원에게 출자배당, 이용고배당, 사업준비금 24억 상당을 2015년 한해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으로 전달 및 적립해 드렸으며, 또한 행사날 우리농협에 여려움을 겪고있는 농업인 90세·80세 원로조합원 32명에게 장수축하금을 전달하여 건강과 평안을 기원해 드리므로 값진 영농회 총회 기념의 날을 보냈다.

조합장 박정수는 2015년은 어려운 경제 환경속에서도 목포농협 총사업 1조4천억원, 손익 36억원이 달성되는 한해가 되었으며 올 한해도 육상경기 하듯이 성과를 이루는데 다시 한번 진일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전년도부터 새롭게 추진한 내용으로는 조합원님의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촌지도직 영농지도사를 채용,농사현장에 투입하였고, 농자재 보조금을 35%까지 늘려 생산비를 줄이고 생산원가를 낮추어 농가 소득이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농산물을 제 값을 받게끔 농산물 팔아주는 일이 농협 본연의 임무라 생각하며 판매수탁사업과 매취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마늘,양파를 처음으로 수매 한 결과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으므로써 농가 수취가격을 높여 드렸다.

또한 목포농협 조합원들이 애써 가꾼 농산물을 제 값을 받을수 있고, 목포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을 위한 착실한 준비를 추진 중에 있다. 로컬푸드 준비 과정에는 농산물 연중 상시 출하체계는 비닐하우스 시설이라 생각하여 생산기반 시설로 비닐하우스 설치 보조사업 지원 협조를 도청과 시청을 오가며 도비,시비 50%을 지원받도록 끝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하우스 40동을 지원 받았다.

박정수 조합장은 서해안 고속도로 입구쪽에 목포농협 주유소3호점을 3월 하순경에 개장을 앞두고 '경쟁력있는 가격·정품·정량·서비스향상' 통해 고객이 찾아오는 명품 목포농협 주유소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 목포농협의 발전을 위한 조합발전위원회 명칭을 조합원 행복위원회로 변경하여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하기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를 개선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간다.는것이다.

박정수 조합장은 목포농협을 안정속에 성장을 시켰고, 조합과 조합원이 함께 잘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날 행사장은 어느해 보다도 문화를 누리는 신명나는 하루가 되었으며 농협과 조합원이 하나되어 그동안 쌓였던 시름을 떨쳐버리시도록 풍성한 음식을 대접하는등 조합원님의 애로 사항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