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교육청-목포해양대, 선상무지개학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도 교육청-목포해양대, 선상무지개학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지우
  • 승인 2016.04.2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전남도 교육청은 15일 도 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목포해양대학교와 선상 무지개학교 안정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남도 교육청과 목포해양대는 지난 2011년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선상 무지개학교를 추진해 왔으며 5년이 지남에 따라 상호 협의에 의해 업무협약을 다시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선상 무지개학교 공동 추진, 교육지원 및 시설물 상호 이용, 학술자료 및 정보 교환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전남의 학생들을 21세기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재로 양성하는데 뜻을 같이하고, 향후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협력사업 실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5년 동안 선상 무지개학교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별도 협의가 없는 한 협약을 5년씩 연장하기로 했다.

장만채 도 교육감은 "목포해양대학교가 신해양 시대의 원동력이 될 글로벌 해양 리더 양성에 더 매진해 새로운 미래 창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최민선 목포해양대 총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해양 체험을 통해 인류 평화와 공존의식을 함양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두 기관이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선상 무지개학교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 2척을 이용해 5차례 운영됐으며, 올해도 여름방학 기간 중 2주 동안 중학교 2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적응교육 및 국제항해 체험활동 중심으로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