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YWCA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 캠페인
상태바
목포YWCA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 캠페인
  • 문정례
  • 승인 2016.06.0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저임금 차별적입금 변화 토대마련 캠페인
▲ 지난달 28일 목포 평화광장에서 목포 YWCA(회장 이혜경)는 남녀 임금 격차 해소를 목표로 동일임금의날 제정을 촉구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강성휘 전남도의원과 정현정 목포YWCA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사진 좌로부터)/(사진제공 박애록시민기자)

목포YWCA(회장 이혜경)는 지난달 28일 로데이오거리 일대에서 고용평등주간(5월 마지막 주)을 맞아OECD 국가 중 최하위인 우리나라 남녀임금 격차 해소를 목표로 ‘동일임금의 날’ 제정을 촉구하고, 사회 공감대를 이루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목포YWCA는 여성의 저임금과 차별적 임금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차별에 대한 현실인식과 제도, 정책 변화의 토대를 마련하고, 동일임금의 날 제정 입법촉구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동일임금의 날을 상징하는 빨간 가방을 매고 거리를 행진하며 시민들에게 동일임금의 날 배지와 홍보 전단지를 나누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YWCA연합회(회장 이명혜)는 지난달 23일 제천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진주, 대구, 창원, 대전, 춘천, 전주, 거제, 청주, 여수, 목포, 인천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남녀임금 격차의 심각한 현실을 알리는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문정례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