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권 낙후됐다. 앞으로 SOC 본격화” 계획은 없었다
상태바
“목포권 낙후됐다. 앞으로 SOC 본격화” 계획은 없었다
  • 류용철
  • 승인 2016.06.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도지사 목포 현장 방문
▲ 이낙연 전남지사가 지난 15일 목포시 유달동주민센터에서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 박철홍.강성휘.권욱.김탁.배종범 도의원, 조성호 목포시의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15일 “목포는 국도 1호선 출발점이고 대한민국 정치의 최고봉인 김대중 대통령과 문화예술분야 다양한 분들을 배출한 곳으로, 그 역량을 바탕으로 경제적 활력을 찾는데 시민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동부권 SOC가 갖춰진데 이어 이제 목포를 중심으로 서부권 SOC가 본격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목포시 유달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박홍률 시장과 강성휘, 권욱, 김탁, 배종범, 박철홍 전남도의회 의원, 조성오 시의회 의장, 시민 등 80여 명과 현장 대화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특히 “지난해 목포~보성 간 철도 착공에 이어 2020년 흑산공항이 개항한다”며 “목포~보성 간 철도 개통으로 목포서 부산까지 가는 남해안 철도가 완성돼 서부권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남진 야시장 문화행사비 등 운영비 지원과 관련해 “건의한 문화 공연비 도비 지원은 도에서 추진중인 문화예술융합형시장 육성사업에서 지원이 가능한 분야로 본다”며 "7월 사업 공모에 신청하면 지원 여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원도심 주택가 일대 방범용 CCTV 설치 요청에 대해선 “해마다 5억 원 가까이 예산을 들여 방범용 CCTV를 지원하고 있다”며 “목포시와 상의해 늘리는 방안을 찾겠다”고 답변했다.

이낙연 전남지사가 15일 목포시 고하도개발사업 현장을 방문, 주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애로사항을 듣고 대답하는 등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 전남의 관광허브 유달산 특품 관광지 조성과 해상케이블카 주변 도지정 문화재 정비, 고하도 유원지 화장실 설치 지원 등 주민들의 건의에 대해 “충분히 검토한 뒤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현장대화에 이어 고하도 유원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개발사업 현황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