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고길호 군수 관련 선거책 투서 잇따라
상태바
신안 고길호 군수 관련 선거책 투서 잇따라
  • 류용철
  • 승인 2016.10.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사업 계약 대가 돈 빌려주었다” 주장 속 검찰 압수수색

검찰 수사 행배 따라 군수직 여부 지역정가 촉각
박우량 전 군수 비방 글 교사 주장 도덕성 타격

 

신안군 고길호 군수가 공직선거법 위반과 허위사실 유포 교사 등 의혹 논란 속에서 고 군수 최 측근으로 불리는 특정인들이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가운데 검찰의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검찰은 지난 2014년 6.4지방선거 후, 부터 목포,신안 지역 정가에서 흘러나오는 고길호 신안군수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및 허위사실 유포 등 의혹에 대해 2년 4개월 동안에 걸쳐온 내사로 많은 정황을 포착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정이 이런 가운데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이 고 군수와 관련해 이해 관계자들을 불러 참고인 조사와 증거 등 확보와 함께 고 군수 최 측근으로 불리는 특정인 2명에 대해 7일 압수수색을 벌였다.

지난 2014년 6.4 지방선거 당시 고 군수 선거 캠프에서 선거운동을 도왔던 A씨가 고 군수의 불법행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면서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2년이 넘도록 내사를 해왔다.

A씨는 “고 군수는 지난 2014년 6.4 지방 선거 기간 중 신안군 도초면에 살고 있는 친구 B씨의 명의로 된 임야와 신안군 압해읍 C씨의 일부 땅을 담보설정하고 목포시 상동에 거주하는 D씨에게 1억 5000만원을 빌렸다”고 주장했다.

또 “D씨로부터 1억 5000만원을 빌리는 과정에서 C씨가 통장으로 입금 받은 후 C씨는 이 돈을 세탁한 후, 고 군수가 불법 선거자금으로 사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 군수는 선거에 당선된 후 지난 2014년 7월 초순경 D씨에게 빌린 1억 5000만원을 갚기 위해 고 군수 최측근으로 알려진 E씨가 건설업자 F씨에게 1억원을 빌리고 7000만원을 보태 D씨에게 빌린 1억 5000만원과 이자 2000만원을 갚았다“고 말했다.

특히, “E씨가 건설업자 F씨에게 1억원을 받는 과정에서 신안군이 발주하는 27억원의 규모 증도면 숭어건장사업과 30억원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사업을 밀어주겠다는 명목으로 1억원을 가져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신안군이 F씨에게 숭어건장사업 등 대형 사업은 밀어주지 않고 군이 발주하는 2000만원 규모 수의계약 사업 5건만 밀어주자 F씨가 1억원을 돌려줄 것을 요구하자 E씨가 또 다른 건설업자 G씨에게 1억원을 빌려 F씨 돈을 갚았다“고 말했다.

더구나 “E씨는 F씨를 만나 사업을 밀어주는 대가성으로 돈을 가져온 것이 아니고 빌린 것으로 말해 달라고 회유하는 등 F씨에게 가져온 1억원은 고 군수가 빌린 것이 아니고 본인이 빌린 것으로 차용증서를 써줬다”고 폭로했다.

A씨의 이 같은 폭로에 따라 군청 안팎에서는 고길호씨가 신안군수이지 아무런 직업도 없는 E씨가 신안군수여서 F씨에게 1억원을 가져오면서 신안군이 발주하는 대형사업을 밀어준다는 등 군이 발주하는 2000만원 규모 수의계약 사업을 밀어줬다.

이와 함께 A씨는 “고 군수는 지난 2011년 박우량 신안군수가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박 군수를 모함할 목적으로 A씨 본인을 포함한 공범 5명에게 인터넷을 이용해 박우량 군수 명예를 훼손하는 인신비방의 글을 올리도록 교사했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박우량 전 신안군수를 명예훼손 한 혐의 등으로 본인을 비롯 4명이 구속되는 등 1명은 벌금 300만원을 납부하는 등 본인은 징역 1년 6월의 형을 받고 출감했었다“고 말했다.

이 같은 A모씨의 폭로에 따라 고 군수의 공직선거법 위반 및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 의혹에 따라 검찰이 장기간 시간을 두고 내사와 함께 검찰에 수사에 칼날이 고 군수를 향하고 있어 목포, 신안지역 주민들이 검찰 수사결과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