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우기종 예비후보 “당 이낙연 죽이기 나서고 있다”
상태바
목포 우기종 예비후보 “당 이낙연 죽이기 나서고 있다”
  • 김영준
  • 승인 2020.0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기자회견"당원 조회 15% 감산 결정, 납득 못해"반발
"이번 징계절차는 꼼수…천막사무소서 선거 치르겠다"
13일 오후 5시30분 민주당 목포 우기종 예비후보은 기자회견을 열었다.
13일 오후 5시30분 민주당 목포 우기종 예비후보은 기자회견을 열었다.

[목포시민신문=총선특별취재반] 목포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우기종 예비후보는 13'권리당원 과다 조회'에 대한 중앙당의 징계와 관련, "납득할 수 없는 처분"이라고 반발했다.

우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백련대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당의 처분은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당의 책임이 적지 않음에도 모든 책임을 예비후보자에게 지우는 것은 당의 의무와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전날 예비후보 등록 과정에서 중앙당에서 권리당원 50명의 조회를 허용했으나 우 예비후보 측에서 108명을 조회했다는 이유로 공천심사는 물론 경선결과의 15% 감산을 결정했다.

우 예비후보는 "공정성과 형평성에 맞지 않는 이번 징계절차는 꼼수"라면서 "이낙연을 죽이기 위해 우기종을 꺾어버리려는 파렴치한 의도가 숨어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대후보에 대한 10% 가산과 저의 15% 감산이라는 과도한 처벌로 불공정 경선이 진행되더라도 저는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단순한 과다조회 사실을 불법 유출이라고 왜곡해 민주당원을 기만한 김원이 후보에 대해서도 당의 엄중한 기강 확립차원을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향후 근거없는 흑색선전에 대해서는 선거법은 물론이고 민형사상의 대응도 주저하지 않겠다"면서 "당의 공정성과 엄정한 기강 확립이 구체적으로 보여질 때까지 항의의 의미로 지금의 선거사무소를 폐쇄하고, 적절한 장소를 택해 천막사무소에서 선거를 치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