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의 세상사는 이야기] 왠 딸 富 者(?)
상태바
[박승의 세상사는 이야기] 왠 딸 富 者(?)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1.03.2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세계 200여개 국가중에서 국민에대한 복지제도가 가장 좋은 나라가 스웨덴. 카나다. 호주. 뉴질랜드가 상위권 이라고 한다. 그런대 한국이 이들 나라보다 앞선 복지제도가 있다.

1988년도부터 시작된 국민건강보험이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건강보험혜택을 보기 시작했다. 처음은 일부 혜택이 주어졌으나 2000년도 이후부터 혜택범위가 확대되어 지금은 CT. MRI에도 일부가 적용되어 건강보험 천국이 되었다. 건강보험공단의 막대한 적자를 정부가 지원하는 상황이 되었다.

특히 만65세이상의 노령에는 많은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동내 병원의 경우 진찰료 1900원만내면 하루종일 동내 사랑방이 되어 추운 겨울철과 무더운 여름철에는 노인들의 쉼터가 된다. 또한 커피를 비롯한 각종 음료수도 제공된다. 동내 병원들의 경우 만65세이상의 노인환자 유치경쟁이 치열하다 진찰료 외에 추가비용이 있어 수입이 괜찮은 편이다.

여자노인환자 분이 오시면은 원무과직원이 어머니 어서 오세요하며 안내한다. 남자 환자분이 오시면 아버지 어서 오세요하며 안내한다. 환자가 하루에 100명 이상이 오면 원무과 직원은 아버지 어머니를 합하여 하루에 100번을 불러야 한다. 이 직원은 하루에 부모를 몇 분이나 맞이 하는지?

하루에 2개 이상의 병원을 가면 이환자는 딸을 2명이상 두 개 된다. 중형병원을 가면 환자호칭이 어르신으로 바뀐다. 대도시의 대학병원 이상 병원을 가면 000환자분으로 바뀐다.

A씨의 경우 오전에 동내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고 오후에 안과를 갔는데 그날 2명의 딸이 생겼다고 한다. A씨는 갑자기 딸부자가 된 것이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의료수준이 되었으니 각 의료기관이 환자에 대한 호칭도 통일되어야 한다. 유통업인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손님을 고객님으로 통일하여 응대 하고 있다.

필자도 지난 일년동안 다섯곳의 병원에서 진료받고 치료 받았는데 가는 병원마다 호칭이 달라서 불편 하였다. 복지부, 의사협회, 간호사협회가 서로 협의하여 결정하면 좋겠다. 필자도 지난 일년동안 아버지가 되었다가 아빠가 되었다가 어르신이 되었다가 000환자분이 되어 나에대한 호칭이 바뀔 때 마다 뒷맛이 개운하지 않았다.

필자는 지난해에 딸부자가 되었다. 환자에 대한 호칭이 통일되는 날이 오기를 기다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