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 세상 사는 이야기] 가정의 달을 보내면서
상태바
[박승 세상 사는 이야기] 가정의 달을 보내면서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1.06.0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온 국민이 가정과 함께하기를 염원하며 떠들썩 했던 5월도 이제 몇일이면 호국의달 6월로 넘어갑니다.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날, 17일 청년의날, 21일 부부의날, 이많은 날에 선물을 준비하신 가장님들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코로나19 때문에 경제가 어려운때에 얼마나 힘들었는지 마을 정자나무 아래서 자녀들 이야기를 나누는 노모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더욱 안타까운 마음이 앞섭니다. 가정의달에 선배분께서 보내오신 카톡내용이 가슴에 닿아서 소개 합니다.

옛날 미국의 한도시 법정에서 일어난 실화다.

남편없이 두아이를 키우며 살아가는 중년여성이 있었다. 어느날 아들형제가 동네 한쪽에서 전쟁놀이를 하고 있었다. 그때 지역에 나이드신 인사가 말을타고 산책을 하는데 아들형제의 죽창이 노신사 말의 눈을 찔러 놀란말이 펄쩍뛰는바람에 노신사와 말이 그만 낭떠러지로 떨어져 죽고 말았다. 두아들은 구속되어 재판을 받게되었다. 판사가 형제에게 누구의 죽창이 말의 눈을 찔렀느냐고 물었습니다. 이들 형제는 서로 자기의 죽창이라고 말했다.

판사가 마음씨가 아름답고 형제우애가 좋은 이들을 판별 하기가 어려워 형제의 어머니를 법정으로 불렀다. 그리고 형제의 어머니에게 당신생각은 어떠느냐고 물었다. 한참을 생각한 형제의 어머니는 재판장에게 작은 아들을 사형에처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재판장이 왜 작은아들이라고 하느냐고 되물었다. 어머니는 큰 아들은 전처의 아들이고 작은 아들은 제가 낳은 아들입니다. 아니 자기가낳은 아들을 살려야 하지않겠는가. 어머니가 다시 답변했다. 

큰 아들을 죽게한다면 저는 도덕성이 없는사람이며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게 될것입니다. 이에 판사는 두아들과 그들의 어머니는 미국사회를 아름답게 선도할 모범적인 가족이라고 판단하고 판사의 직권으로 두 아들을 무죄 석방하였다. 이러한 일들이 미국사회를 아름답게 성장시킨

근원을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내부모, 내자식, 내형제 밖에 모르는 한국의 어린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까지 우리 모두가 배워야 할 것이다.

권력과 돈이 판을치는 법조인 사회가 아니고 오로지 국가와 민족의장래를 중요시하는 법조인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