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휘트니스센터, 황선태 관장
상태바
서해휘트니스센터, 황선태 관장
  • 윤영선
  • 승인 2014.10.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건강한 삶을 책임진다”
 

보디빌더 출신 전문 헬스 트레이너
특화된 체형 교정으로 운동효과 배가
최신식 운동기구, 스피닝실과 에어로빅장 운영

 
헬스는 지난 20년 동안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운동으로 가장 각광받아온 종목이다. 혼자서 하는 운동인 만큼 자유롭게 시간 배분을 할 수 있고, 체계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받을 시엔 운동 효과 역시 여느 종목에 비해 가장 뛰어나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목포에만 28곳의 헬스클럽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서해 휘트니스센터는 여느 헬스클럽과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 헬스클럽이 운동기구를 활용한 근력향상에만 중점을 뒀다면 이곳 서해휘트니스센터는 체형교정을 통해 바른 뼈대를 갖추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근육이 바르게 생성될 수 있도록 운동요법까지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다.

직접 헬스트레이닝과 체형교정을 맡고 있는 서해휘트니스센터의 황선태 관장은 27년 경력의 보디빌더이며, 90년대엔 보디빌딩 선수로서도 활약했다. 그리고 볼디빌딩을 전공하면서도 체형교정에도 관심을 갖고 이론과 실전을 겸하여 25년 동안 약 10만여 명의 임상 사례를 기록한 체형교정사로도 이름을 떨쳐왔다.

황 관장은 개업 동기에 관해 “기존에 전북 고창에서도 헬스클럽을 운영해왔다. 보디빌더 선수였던 만큼 누구보다 정확하고 알맞게 헬스 트레이닝을 지도해왔으며, 체형교정실을 열어 약 10만명의 사람들이 건강한 체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자신감과 실력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지난 8월 25일 목포에 헬스클럽을 열게 되었다”고 했다

서해휘트니스센터는 원래 헬스클럽이었던 곳을 인수받은 만큼 헬스클럽에 최적화된 394평에 이르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천정 높이만 6미터에 달해 회원 누구나가 답답함 없이 확 트인 곳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할 수가 있다. 운동기구 역시 최신 머신 종류만 25대 달하며 스피닝 사이클은 30대를 구비하고 있다. 그리고 10월 중순부터는 에어로빅장을 열 계획이다. 그리고 회원들이 최적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전문 스피닝 강사와 에어로빅 강사 그리고 헬스트레이너를 각각 따고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헬스클럽의 가장 큰 자랑인 체형교정실을 열어 황 관장이 직접 척추 측만층과 골반 뒤틀림 등의 신체 불균형을 겪는 이들을 교정해주고 있으며, 여기에 운동요법까지 병행시켜 보다 빠르고 정확한 교정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기존 헬스클럽 회원에 신규회원이 더해져 약 280여명의 회원이 등록해 운동을 하고 있다.

황 관장은“보디빌딩이야말로 최고의 운동이다. 기초체력 단력을 위해 전 종목 선수들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만큼, 모든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며, 홀로 하는 운동인 만큼 자유롭게 평생 동안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여기에 체형교정까지 겸하게 된다면 최상의 몸 상태를 길러나갈 수 있다”고 했다.

앞으로의 운영 계획에 관해 황 관장은“이곳을 여느 헬스클럽과 다르게 체형 교정과 운동요법을 함께 병행할 수 있는 곳으로 특화시킬 계획이다. 그리고 제가 보디빌딩 선수출신인데다 훌륭한 트레이너들을 확보한 만큼 회원들이 최적화된 전문 지도를 통해 가장 올바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인테리어와 음악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회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위치: 목포시 산정동 1725번지 (서해사우나 5층)
윤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