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학 ,과학 영재 키우는 킹콩블럭학원 진 숙 원장
상태바
글로벌 수학 ,과학 영재 키우는 킹콩블럭학원 진 숙 원장
  • 최지우 기자
  • 승인 2014.11.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 톡톡, 무엇이든 만들어봐~
 

신 개념의 과학적 창의적 전문 프로그램으로 유치원아이들을 비롯해 초 중등학생들에게 사회친화적, 자연 친화적, 미래지향적 학습의 장을 펼쳐 주게 될 방과 후 체험학습교육의 장이 문을 열었다.

남악 푸르지오아파트 건너편에 지난 9월 오픈한 ‘킹콩 블록’은 600여종의 다양한 레고와 블럭, 로봇창의공학교실, 과학 실험기구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의 나이와 선호도를 고려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수학, 과학 영재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신 개념 교육 학원이다.

이곳은 하당 롯데슈퍼 2층에서 브레인 창의력 블록교실인 조이 블럭을 운영하던 진숙원장이 원생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미래교육지향의 개방형 학습교구를 이용한 과학적 원리 발견, 이해지능계발, 논리력 사고력향상을 위해 개원하게 되었다.
킹콩블럭은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선진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지발달 단계별 놀이학습르로그램으로, 다양한 감각경험과 놀이를 통한 재미있고 자유로운 체함학습을 말한다.

 
진숙 원장은 “두뇌의 감각 대부분이 손안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블록조립을 통한 손의 자극으로 인지발달을 도울 수 있다. 블록조립은 체험학습으로 성취감과 능동적인 학습태도를 형성할 수 있고, 자연과 고학을 탐구하고 논리적 사고력 및 자연 친화적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며 “우리 학원은 꾸준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획일적 모형 조립을 지양하고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응용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블록조립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킹콩블럭학원 에서는 케이넥스, 듀풀로, 레고, 4D블럭, 퍼즐, 자설블럭등의 블록교구와, 멘사게임, 과학상자, 실험과학, 과학영재로봇교실등을 갖추고 있다.

케이넥스는 기린, 코끼리, 공룡, 자동차, 비행기, 기중기, 거품기, 시계등을 기존의 쌓기 블록이 아닌 끼워 맞추기 조립 방식으로 실물과 거의 유사하고 섬세한 모형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말한다.
멘사는 게임을 통해 시각, 지각의 발달과 분석 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이 사고력을 무한대로 확장, 상황에 맞는 대처능력과 판단력 창의적인 사고력과 인질발달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실험과학은 실험을 통해 기술 공학, 예절교육을 연계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제공하고 있다.  호기심으로 인한 능동적이고 탐색적인 경험을 제공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킹콩블럭학원에서는 대부분 일대일 수업이 이루어진다. 수업중인 진숙원장
킹콩블럭학원에서는 지난달 25일 전남지식센터와 발명특허전남협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전남발명과학창작대회 및 제1회 전남발명축전에 후원과 협찬을 했으며, 학원에서 공부하던 원생들이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는 쾌거를 이루었다.

진숙 원장은“이번 대회 단독 후원과 협찬을 통해 홍보와 공신력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우리이 모든 프로그램은 교과위주의 보습학원과 차별화된 체험학습 학원으로 학생들의 집중력과 공간지각력,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다. 무한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우리아이들의 숨겨진 능력을 끄집어내어 각자의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앞으로 교육목표에 대해 설명 했다.

킹콩블럭학원에서는 과학탐구대회, 로봇올림피아드, 영재교실 대비반, 과학고대비반, 로봇과학 영재반등 각종 대회반을 수시 모집중이며, 블록교실가맹점도 모집중에 있다.

위치: 목포시 남악14로 48번길 1층
문의: 061-285-0015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