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식육식당, 최중기 대표
상태바
정성식육식당, 최중기 대표
  • 윤영선
  • 승인 2015.05.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농가를 직접 돌며 최상급 고기만을 엄선해
저렴한 가격과 정성 가득한 마음으로 음식 조리해

인공 조미료 없는 천연 재료로 정갈한 음식 선보여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의 우수 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는 정성식육식당을 만나보자. 정성식육식당은 목포시 연동에서 13년 동안 성업한 식당으로 2012년 현재의 신흥동으로 옮겨 3년째 전통을 이으며, 맛 좋은 고기만을 공급하는 식당으로 명성이 높다. 이집 고기가 맛있는 이유는 사장인 최중기씨가 직접 한우와 돼지 농가를 돌며 최고 품질의 고기만을 엄선하여 직접 정성스럽게 발골 작업까지 하기 때문이다. 최중기씨에 따르면 새끼를 3마리 낳은 토실토실한 암소가 가장 맛이 좋다고 한다.

현재 정성식육식당의 대표 메뉴는 생고기와 갈비살 그리고 안창살이다. 먼저 생고기는 한우 암소 앞다리 살의 삼각살과 양지살만을 사용해 쓴다. 삼각살의 경우 설도를 구성하고 있는 근육들 중 마블링과 육즙이 가장 좋아 구이용으로 이용하기에 적합한 유일한 부위다. 또한 적당하게 숙성된 삼각살을 구워내기에 질기지 않고 씹힘성이 좋은 소고기의 맛을 느낄 수가 있다. 양지살 역시 육질이 치밀하고 단단하며 적당히 숙성시키기에 그 풍미가 뛰어나고 쫄깃쫄깃한 고기맛이 일품이다.

갈비살의 경우 한우 암소 갈비를 최중기 사장이 직접 통째로 발골해 살코기 부위만을 정형해 쓰고 있으며 쫄깃하고 고소한 육향이 일품이다.

안창살의 경우 조직이 단단하고 고기의 결이 거칠지만 육즙이 진하고 약간의 마블링으로 인해 소고기의 육향을 제대로 즐길 수가 있다. 또한 구워 먹으면 쫄깃쫄깃한 씹힘성과 다즙성이 좋아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부위로 꼽힌다.

삼겹살 역시 최중기 사장이 직접 암돈을 고르고 발골을 하기에 최상급의 암돈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살이 단단하고 쫄깃쫄깃하며 씹을수록 단백한 맛이 일품이다.

식사용도로 인기가 좋은 김치 찌개는 항정살과 삼겹살을 써서 1~2년 동안 푹 묵힌 묵은지와 함께 고춧가루 마늘 등을 넣어 한소끔 동안 푹 끓여낸다. 천연재료와 각종 젓갈로 맛을 낸 묵은지에서 천연의 향미와 달콤매콤한 풍미가 잘 흘러나오기에 이집 김치찌개는 자타가 공인하는 백미로 꼽힌다. 역시 식사 용도로 인기가 좋은 육회 비빔밥은 한소 암소 앞다리 살인 삼각살과 양지살을 섞어 고사리, 도라지, 콩나물, 생채, 오이, 상추, 국산 참기름, 계란 등을 넣어 내놓고 있으며 여러 가지 나물과 채소가 들어가기에 그 맛이 풍부하고 감칠맛이 뛰어나며 고소하고 단백한 맛이 가히 일품이라 할 수 있다.

반찬은 배추김치, 파김치, 물김치, 젓갈, 콩나물, 도라지, 고사리 등이 나가며, 그날그날 조미료 없이 천연 재료만으로 반찬을 만들어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 최중기 사장은 “정성식육식당은 늘 고객이 왕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요리에 있어서 정성을 다함은 물론이고, 식재료를 국산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고 인공 조미료는 일체 넣지 않아 손님들의 건강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그리고 맛에 있어서도 거듭된 레시피 개발과 연구를 통해 손님들의 입맛에 가장 맛는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들을 왕으로 모시며 식당 경영을 해나갈 생각이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