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 하나에 죽 서비스 다양한 전복맛 즐기세요
상태바
구이 하나에 죽 서비스 다양한 전복맛 즐기세요
  • 김주란
  • 승인 2015.10.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명가, 이명화 사장
 

원기증진 피로회복 전복 한 그릇 활기 충전
구이, 회, 죽, 탕 전복요리 보양식 최강자
점심특선 전복코스백반 매일매일 인기 만발

전복은 조개류 중에서도 수분과 단백질, 칼슘,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해 ‘조개류의 황제’로 불려왔다. 특히 전복의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 아미노산 성분은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점심특선을 전복 미니 코스로 만들어 유명세를 타 발 디딜 틈이 없이 바쁜 전복명가를 찾았다.

이명화 사장은 “요리를 내가 직접 한다. 전복 물 보는 것부터 씻고, 손질하고, 굽고, 끓이고, 담그는 것 까지 직접 한다. 내가 목포 사람이 아닌데 정이 많고 인심 좋은 목포 사람들에게 반해 여기서 터를 잡고 살게 됐다”고 말했다.

전복명가는 오전 9시 30분에 문을 열고 꼬박 12시간을 영업한 뒤 문을 닫는다. 황제에게 진상됐다던 전복을 시민들에게 대중적으로 접근시키기 위해 이명화 사장은 전복 코스 백반을 개발했다. 점심 특선으로 판매되는 이 요리는 전목 초무침, 볶음, 삼합이 한 상에 나간다. 젊은 아기 엄마들이 한 번 방문한 뒤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부쩍 예약이 많아졌다.

 
이명화 사장은 “우리집 주 메뉴는 전복 구이다. 전복 구이를 선택 하면 죽을 서비스로 준다. 전복의 여러 가지 맛을 전달하고 싶은 나의 깜짝 서비스다. 반찬도 9가지가 나간다. 젓갈, 마른반찬, 김치, 나물류 등 계절에 따라 상이한 반찬을 내 놓는다. 이것은 점심 특선인 전복코스 백반에도 그대로 나온다. 요즘 바빠서 신명이 난다”고 말했다.

좋은 전복은 살이 통통하게 찐 것이 좋으며 타원형인 껍데기의 짧은쪽과 긴쪽의 비율이 2:3 정도인 것이 좋다. 전복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과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준다. 또 기력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식욕을 살려주는 역할도 한다.

이명화 사장은 “나는 믿음이 있는 사람이다. 하나님을 믿으면서 좋은일을 많이 하고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섬기려고 한다. 열심히 기도를 하고 그 후 손님들께 깨끗하고 정직한 음식을 내 놓는다. 전복은 비싼 음식이 아니다. 전복명가에서는 정직한 가격에 많은 전복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직장인과 가족들을 위한 코스들도 있다. 전복 명가 간판을 보면 머뭇거리지 말고 들어와 전복 한 입을 하며 하루의 피로를 날리고 원기를 충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치 : 전남 목포시 교육로41번길 21-1하당 우성아파트 앞 원예농협 옆
연락처 : 061-984-7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