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정부3.0 우수지자체 선정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영암군, 정부3.0 우수지자체 선정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수상’
  • 최지우
  • 승인 2016.08.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행정, 찾아가는 서비스행정 추진성과 인정받아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지난 12일 행정자치부 '201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부3.0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서울청사에서 특별교부세 5천만 원에 이은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정부 3.0 평가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목표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4대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민선6기 전동평 군수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현장행정, 소통행정, 군민을 섬기는 서비스 행정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번 평가에서 영암군은 지역행복 생활권인 영암․강진․장흥 3개군으로 구성된 “3개군 상생협력정책협의회” 사업과 영암군 단독사업인 “동행영암<동네가 행복한 영암 만들기>”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 정부의 선도적 지자체로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영암군은 정부3.0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원문정보공개와 수요자 관점에서 군민의 특성·유형별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공직자 결연 저소득 소외가정 방문, 교통복지 향상을 위한 100원 택시 운영, 노인목욕비 지급, 지방세 환급금 먼저 알림 서비스, 노인복지의 성공사례인 달뜨는 집 운영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행정 사업이라 하겠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현장행정, 확인행정을 역동적으로 추진하여 정부3.0의 성과 창출과 확산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올해에도 정부 3.0 최우수 자치단체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